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X 메뉴닫기

KYK 김영귀수소과학

검색

김영귀수소이야기

기적의 물질 수소

수소란 무엇인가?
수소는 이미 이 지구에서 기적을 일으켰으나 인간의 이기주의로 인하여 환경을 파괴 하였고, 그로 인하여 인간은 온갖 질병에 시달리는 병약 자로 전락하고 말았다. 그러나 파괴된 환경을 되살리고 인간 건강 100세를 실현하는데 또 다시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 바로 수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소에 대해서는 익숙하게 잘 알고 있지만 수소(Hydrogen)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 물론 H2O(물분자) 개념이나 원소중 하나라는 정도로 알고 있을 뿐이다. 다시 말해서 수소가 우리 건강생활과 에너지, 그리고 환경에 얼마나 중요한 물질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는 말이다.

짧은 지면인 관계로 수소와 그 효능에 대해 간략히 소개 하기로 한다.
수소를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 영국의 화학자 물리학자인「헨리 캐번디시」가 1766년에 발견 했다. 당시에는 이것이 무엇인지를 몰라「불타는 공기」라고 했다. 사실 수소는 물 속에서도 불이 붙는다. 참고로 수소로 쓰레기를 소각하면 다이옥신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 후 23년이 지난 1789년 프랑스의 대 화학자 「앙투안 라부아지에」그가 Hydrogen이라고 명명했다. 물(Hydro)을 만드는 (gen) 물질이라는 뜻이다.

이 우주에는 수소가 92.1%가 있다.
그러나 지구 대기상에는 0.00005% 밖에 되지않는다. 이것은 없는거나 다름없다. 그렇다면 우주에 이렇게 많은 수소가 지구 대기상에는 왜, 없는 것일까?
수소가 산소와 만나 거의 다 물이 되었기 때문이다. 물은 지구의 온갖 생명탄생의 원천이 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생명이 지구에서 번성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 수소는 이것만 해도 이미 기적을 일으킨 것이다.

수소는 지구 환경을 살릴 수 있는
무공해 청정 대체에너지로서 최고이며, 건강에도 최고다.

수소자동차는 배기가스 같은 공해물질을 배출 하지 않는다. 뿐만아니라 다른 큰 자동차 2대가 내뿜은 공해 물질까지 정화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수소 5분 충전에 600km를 달릴수 있다.
휘발유 가격에 비해 1/3 도 채 안된다. 문제는 자동차 값이 비싸고 충전소가 몇 개 없다는데에 있다.
독일, 일본, 중국 등에서는 수소자동차와 충전소를 개발하는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전기차로 가장 많이 발달한 중국에서는 수소차 개발에도 많은 투 자를 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수소열차도 등장했다. 투자를 많이 하는 나라에서 앞선 기술을 개발하게 되어있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수소 효능에 대한 의학적 증명
세계에서 인간의 질병에 대해 가장 많은 연구를 한 기관은 어디일까? 다름아닌 미국의 Johns Hopkins University (노벨상 수상자 39명 배출) 의과대학이다.
“인간의 질병 숫자가 36,000개” 이고 이 중 “90%이상은 유해 활성산소가 원인이다” 라고 밝혀 낸 바 있다.

만약 유해 활성산소를 막아 낸다면 질병 90%의 32,400개를 막아낼수 있다는 논리가 성립된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와 명성을 얻고 있는 의학 학술지는 Nature medicine (네이처메디신) 이다.
2007년 본 학술지에 일본 동경의대 「오타시게오」 박사 연구팀의 논문이 게재 되었다. 내용 요지는 “수소가 적은 양으로도 유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것이다. 수소는 이때부터 건강산업과 의료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했다.
현재 수소 논문은 1000편이 넘는다.

수소의 효과는 항산화제로 널리 알려진 비타민C의 176배의 효과가 있다. 비타민C는 수용성이어서 물만 통과하지만 수소는 지방도 통과한다. 그래서 수소는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세포내기관 - 이미지 A )까지 도달 할 수 있으며, 뇌까지도 통과한다.
유해 활성산소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다.
이 중에서 가장 강력한 유해활성산소가 「하이드록실 라디칼」 (Hydroxyl Radical)이라는 자다. 이 자가 세포의 DNA를 손상을 입혀 암세포를 만들어내는 범인이다. 그런데 문제는 비타민C가 이「하이드록실 라디칼」(Hydroxyl Radical) 을 제거하지 못하는데 있다. 그러나 수소는 이 강력한 범인「하이드록실 라디칼」(Hydroxyl Radical) 을 제거한다.

2018.3.22 세계 물의 날에 수소수 국제학술대회가 한국 물산업 (기업) 협회와 중국과 공동 주최로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열렸다. 독일「Neyl」교수, 미국「Pollack」교수, 일본「리자와켄지」교수, 중국 「리프싱」교수 및 국내 수소관련 유명 연사 등이 참여했다. 미국에서는 수소를 가지고 암과 치매를 치료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지진 쓰나미로 인해 원자력발전소가 폭발하여 방사능에 피폭된 환자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다는 등의 획기적인 발표들이 있었다.

수소건강법은 · 안전하고 · 유해하지 않으며, 편리하고 경제적이며, 만족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소를 활용한 건강법은 대체로 3가지가 있다.

① 수소수를 활용하는 방법: 음용한다.
맛이 부드럽고 좋으면서 체내 흡수가 매우 빠르다. 한마디로 쑥쑥 들어간다. 하루에 최소 2.5ℓ이상은 마셔야 한다. 차를 끓이면 차의 향과 맛이 부드러워지면서 맛이 좋다. 밥을 지으면 윤기가 흐르고 밥 맛이 좋으면서 힘이 있다. 여름철에도 쉽게 상하지 않고 오래간다. 야채와 과일을 씻으면 농약이 제거되고 신선도가 증가하며, 오래 가는게 특징이다. 즉, 음용은 물론 모든 조리와 야채, 과일까지 다 수소수를 활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② 수소공기(H2가스)를 활용하는 방법: 수소관을 직접 코에다 대고 흡입한다.
수소공기는 수소수 음용과 조리를 통해서 효과를 보는 것 보다 수소공기를 직접 흡입하는 것이 효과가 더 빠른 것이 특징이다.운동이나 음주전후, 피로가 잦은 사람,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나 환자들에게 효과가 좋다.

③ 수소와 수소수를 혼합 활용하는 방법: 얼굴이나 피부에 직접 분사하는 테라피 요법이다.
수소 테라피 요법을 하면 우선 매우 시원하고 상쾌하면서 눈과 머리가 맑아진다. 피부에 노폐물과 활성산소 제거로 인하여 피부가 편안해지면서 피부 톤이 맑아진다. 주름개선과 탈모방지 및 여성용 으로 매우 좋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수소함량이 최소 1000ppb~1200ppb 이상이 되어야 하나 시중에는 300ppb도 안되는 함량 미달제품도 많다. 성능과 품질에도 문제가 있는 제품이 많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참고로 필자가 직접 연구개발한 제품은 독보적인 특허기술에 의해 최대 1570ppb가 나오고, 의료기기 GMP인증 품질관리 시스템에서 생산되고 있다.

우리가 접하고 있는 현대 의학은 과학발전에 비해 20년이상 뒤처져 있다.
복잡한 사회와 공해가 많은 환경여건 하에서 산성식품과 스트레스 등으로 몸은 산성화되기 쉽다. 몸이 산성화되면 면역성과 자연치유력 저하로 인하여 병이 나기 쉽고 병이나면 고치기 어려운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수소건강법을 통해서 인류가 갈망하는 헬스와 뷰티 그리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필자의 사명과 철학이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